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SO] 얼어붙은 프로스트볼트의 심층부를 탐험하세요

엘더스크롤 온라인/새 소식

by 클렘11 2019. 2. 22. 10:12

본문



혹독한 고블린 부족과 오래전부터 있었던 드워프(드웨머)의 오토매톤(Automaton), 그리고 위협적인 위험이 고대로부터 전해내려온 강력한 아티팩트를 DLC 던전 Wrathstone 중 하나로서 등장하는 던전인 '프로스트볼트(Frostvault)'에서 지키고 있습니다.


두 개로 나뉘어진 강력한 분노의 석판을 모두 얻기 위해 네 명의 플레이어로 도전하는 던전으로서, 2월 25일 (월)에 PC/MAC에 등장하는 1년에 걸친 장대한 Dragon Season의 모험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얼음 속에 숨겨진 잊혀진 보물 저장고



이스트마치의 빙하 깊은 곳에 숨겨진 Mhuvnak의 드워프 보물 저장고의 입구를 봉인해두었던 얼음이 녹아, 탐험대와 모험가, 보물 사냥꾼이 안으로 들어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스트볼트를 돌파하기 위해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고학자 레드가드의 사라이야(Tharayya)는 이미 그 장소에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라이야는 진정한 드웨머 아티팩트 보물사냥꾼이며, 숨겨져 있는 새로운 보물의 증거를 그녀의 전 남편으로부터 입수해, 그걸 찾기 위해 고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녀가 프로스트볼트에 도착했을 때 동굴은 고블린들로 가득 넘쳐났기 때문에, 플레이어 여러분들은 탐험을 하기 위해 고용된 용감한 모험가가 될 것입니다" 라고 ESO 던전 개발자 Mike Finnigan은 말했습니다.




보물 저장고에 들어가기까지는 콜드스냅(Coldsnap) 고블린 부족이 살고 있는 얼어붙은 길목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그리고나서 프로스트볼트의 중심부로 나아가, 보물을 얻기 위해 이 땅에 남아있는 물건들을 활용할 필요가 있으며, 그 중에서는 중심에 있는 드워프 기계도 포함됩니다.


"드워프의 굴삭기는 한 손은 포, 다른 한 손은 드릴로 무장한 새로운 기계입니다. 이건 ESO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것이며, 프로스트볼트에서는 던전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물건으로서 이 굴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Finnigan은 말했습니다.




그리고 얼어붙은 던전 안에서 이러한 기계는 상당히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그리고 플레이어 여러분들에게 있어서 행운이 될 만한 것은, 사라이야가 드워프 기술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다는 것 입니다.




얼어붙은 수호자들이 여러분을 맞이할 것 입니다



이스트마치의 빙하 틈새 깊은 곳에 묻혀있는 보물 저장고에는 원래부터 위험이 도사리고 있지만, 프로스트볼트를 지키는 자들이 플레이어 여러분들을 시험하기 위해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무자비한 드워프의 오토매톤과 치명상을 입히는 덫, 콜드스냅 고블린 부족이 무방비의 모험가들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고블린들은 지금까지 다른 부족에서 볼수 없었던 방법으로 자신들 특유의 공격을 하여, 아이스 커멧(Ice Comet)이나 집중포화 능력을 사용해오기 때문에 그들을 업신여길 수는 없을것 입니다.


또한 프로스트볼트에서는 주의를 기울여 이 던전의 환경적 요인을 활용해 도전적인 5명의 우두머리들을 쓰러뜨려야 합니다.

예로 볼트의 수호자는 바깥 벽에 있는 높은 기동성을 가진 경계병으로부터 쏘아지는 연속 빔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보호막을 사용합니다.




이 전투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파티 전원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전멸을 피하기 위해서는 재치있고 높은 단결력과 기동성을 강구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가장 도전적인 우두머리는 프로스트볼트의 마지막 우두머리인 거대한 암석 파수꾼입니다.

이 거대한 기계는 강력한 빔, 화염 대포, 회전하는 칼날로 플레이어를 곧장 전멸시키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암석 파수꾼의 모든 무기는 무방비의 모험가들에게 위협이 되지만, 파티 전체를 표적으로 하는 말살 프로토콜 능력은 특히 위험합니다.

운이 좋게도 사라이야는 이 적을 공략하는 방법을 몇 가지 알고 있기에, 독특한 방법으로 암석 파수꾼에 대처할 수 있는 도움을 줄 것입니다.


"사라이야는 드웨머 아티팩트뿐만 아니라, 모험을 하면서 몇년 간 스키바톤(Skeevaton)을 모았습니다. 암석 파수꾼이 과부하되면 스키바톤을 사용해 내부구조를 횡단하여 파티가 전멸되기 전에 말살 프로토콜을 무효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석 파수꾼의 내부구조는 미로와 같아 기계 속에서도 방어기능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간단히 이뤄낼 수 있는 작업은 아닙니다.

꼬불꼬불한 통로를 차근차근 나아가, 늦기 전에 적의 능력을 무효화하세요!




보물을 쟁취하세요!



프로스트볼트의 얼어붙은 통로, 무시무시한 수호자들, 위험한 덫에서 살아남으셨다면 세 종류의 새로운 방어구와 무기 세트 (던전 보스가 드랍)와 새로운 몬스터 마스크 세트 (베테랑 난이도의 마지막 보스가 드랍)을 포함해, 던전 특유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보수는 새로운 던전 난이도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면, Tzogvin's Warband 경갑 세트는 무기 크리티컬로 보너스를 축적해, 크리티컬 대미지를 높일 수 있으며, 장기전에서도 높은 대미지를 유지할 수 있도록 스태미너를 부여해 줍니다.




Tzogvin's Warband (경갑)


-(2세트) 무기 크리티컬 833 증가

-(3세트) 무기 크리티컬 833 증가

-(4세트) 물리관통력 1487 증가

-(5세트) 경공격이나 중공격으로 크리티컬 대미지를 주면, 무기 크리티컬이 129만큼 10초간 증가합니다. 이것은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10회 중첩이 되면 집중(약)이 부여되여, 크리티컬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


또한, 몬스터 태스크 '암석 파수꾼'과 어깨 부위 (언던티드 상자로부터 입수가능)를 조합하면, 방어할 때 챠지 에너지가 축적됩니다. 

그리고 베테랑 난이도로 프로스트볼트를 완료하면 펫 '아이스 하운드 드워프 거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빙하의 깊은 곳으로 나아가 Mhuvnak의 옛 수호자들과 싸워, 보물을 얻으세요.


Wrathstone 던전은 2월 25일에 발매됩니다.



이 글은 해당 기사를 참조로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