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직(Psijic)
시직(Psijic)
현대사 연대기 사피알치, 브리시린 저술
현대의 문제들과 서머셋의 진보 및 행복과의 관련성을 이해하고 분석하는 임무를 맡은 사피알치로서, 나는 현시대의 중대한 문제에 대하여 전문가로서의 의견을 제공하는 걸 자주 요청받는다. 그것에 의해 나는 이 문제까지 인도되었다.
여왕대리인 알위날웨는 사피알치 대학으로 하여금 시직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정보를 궁전에 제공하라는 요청을 내었다.
아무래도 아케인 마법을 배우는 현자들이 돌아와 현재의 위기를 살피도록 도움을 요청한 것이리라.
우리들은 절대적인 확신을 가지고 시직이 일찍이 탐리엘에서 가장 위해한 지배자들의 고문, 교사로서 그들을 섬겼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들은 또한 약 350년 전에 현자들이 방해받지 않고 연구하기 위해 알테이움 섬으로 떠나간 것도 알고 있다. 그리고 섬은 글자 그대로 사라져버렸다.
시직이란 무엇인가? 이 오래된 조직은 서머셋의 발상이자, 오늘날 우리들이 알고있는 아케인 마법의 기초를 형성했다.
역사상 어느 시점에서 그들은 알테이움 섬을 점령하고 세포라 타워를 본거지로 삼았다.
시직의 공적은 말로 이룰수 없다. 초대 시직의 현자인 바루스 갈레리온에 의한 마법사 길드의 창설이나 비술의 발전도 여기에 포함된다.
비술 혹은 옛된 관습은 문제에 적절히 사용할 경우, 우주의 비밀을 해명할 수 있다고 알려져왔다. 비술은 또한 미래를 내다보기 위해 사용된다. 그들이 탐리엘 지도자들에게 제공한 조언은 비술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있다.
우리들의 조상이 서머셋에 정착했을 때, 문화는 변하기 시작했다.
우리들은 어느새 조상의 영혼을 숭배하지 않고 그 대신 그러한 영혼의 일부를 신격화하여 숭배하기 시작했다.
일부 장로들은 당시 그 흐름에 반항했다. 그들은 스스로를 시직, 즉 옛된 관습의 수호자라 자칭했다.
그들은 알트머 사회의 부패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알테이움으로 떠나갔다. 하지만, 새로운 관습에 대한 기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조언과 인도를 주기 위해 다시 돌아왔다.
내 의견을 말하자면, 시직이 제공하는 조언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 위기에서 비술의 전문가들을 아군으로 들이는 것은 결코 나쁜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번역:햄스터포포
출처:작중 도서